본문 바로가기

WORK/코이카 YP

코이카 해외사무소 YP(영프로페셔널)_ 신체검사 / 선발교육

반응형

 

면접도 통과하면

신체검사를 해야합니다!!

길고도 험난한 YP되는 길...

 

이때, 증빙서류 제출기간과 신체검사 평가 기간이 2주정도 되는데,,

그동안 마음의 수련이랄꺼도 없이,

YP전형을 잊어버리고 평상시 생활을 해야 시간이 빨리 가더라구요

 

저는 대전에있는 하나로 의원에서 검사를 받았고,

건강검진을 다 받고 나니깐

1층에있는 본죽에서 죽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주더라구요

.

그리고 저는 다행히 재검이 나오지 않았고,

필요한 증빙서류도 제출해서 선발교육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동안 오후내내 교육을 듣게되는데요...

마지막날에는 총괄평가가 있는데,

의지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통과할 수 있도록 만든 시험문제였어요

(어렵지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ㅎ)

 

코이카 직원분들께서 강의를 진행해 주신는거도 있었는데

중간중간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았고,

PDM을 팀별로 직접 작성해보는거도 도움이 되었던거같아요..ㅎ

 

그러나 같이 YP에 합격한 친구들과 만나야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걍 방안에 혼자 덩그러니 강의를 멍때리고 듣는 나의 모습을 보며

큰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색하면서도... 설레이면서도.... 열정적인 마음이 생기는

그런 장소와 사람들과 함께

다같이 모여서 들었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생각보다 일정이 빡빡한 수업이었다.

이제 나에게 남은건 예방접종과 비자 준비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