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LY:VIEW/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4) - 1학기 총평/ 대학원 학점/ 기말고사

반응형

전쟁과도 같았던 1학기가 지나갔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에서 반상근 활동가로 일하면서 대학원 공부와 과제를 하는 것은 너무 버거웠다
이 와중에 일하고 학업을 병행하시던 IDC과제 팀원을 respect 하게 되었다.

중간고사와 함께 불어닥친 과제바람은 나의 멘털도 흔들어 놓았다.

휘뚜루마뚜루

과제 증식세포를 엎어버리고 싶었지만,
그 결과로 엎어지는건 내 미래뿐...
세상은 잘도 돌아가기때문에
참았다.

그리고 Final exam을 보며,
하루하루 산적해있는 일거리를 해치워 나갔다.

드디어 여름방학!! 오예>!!

성적도 6월 29일에 성적도 발표되었다!
정말 망했다고 생각했던 과목도 교수님들께서 성적을 잘 주셨다.
솔직히 처음에 'international economics'강의는 내가 수학을 싫어해서 듣기 싫었다.
하지만 대학원생이 기본 경제상식을 모르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호기롭게 도전!!

결과적으로 무역 관련 경제 내용을 배우면서 재밌었다.
비록 미리 학부에서 배우고 온 친구들에게는 밀려서 성적이 A그룹에 들어가지 못했지만....
(흥미와 결과는 다른 거 다들 아시죠?! 데헷)

앞에서 주구장창 국제경제과목 이야기하다가 뜬금없지만...
기후변화법 정서용 교수님, 국제경영 조효은 교수님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점수를 잘 주셔서 감동했다는 의미..)


2학기 때는 학업에만 집중할 것이다.
(대충, 일하던 곳을 그만두었다는 복선_다음 편에 왜 그만두게 되었는지 설명할게요 ㅎ)

반응형